전공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건축공학 과목 선택 관련
현재 철골콘크리트 구조1 과목을 들을지 말지 고민입니다. 전공 필수는 아니며 철골구조라는 과목이 전공필수이기에 거기서 한 번 더 공부할거라 생각이됩니다.깊게 파고등진 않겠지만.. 이미 구조역학 과목을 들었고 현재 고민중인 이유는 학점때문입니다. 철근콘크리트는 상평이며 소수학과이기에 학점따기 쉽지 않습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다른 과목에 집중하는 것이 낫지 않겠냐는 것이 제 입장이며 구조 분야는 가지 않을 겁니다.
2026.02.02
답변 5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철골콘크리트 구조1 과목을 수강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구조 분야 타과목을 수강하셨으며, 본인의 취업 분야 또한 구조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를 고려하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철골콘크리트 구조1 과목을 수강하는 장점이 존재하지 않으며, 전체 평균 학점이 낮아지는 Risk도 발생하게 됩니다. 해당 과목을 수강하실 시간, 노력을 다른 분야의 역량 향상에 보다 집중해주시는 것이 효율적이라 판단됩니다. 참고하십시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구조 분야로 진로를 정하지 않으셨다면 학점 리스크가 큰 과목을 무리해서 수강하기보다 과감히 포기하고 전체 평점 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 취업 시장에서 학점은 성실성을 증명하는 중요한 지표이므로 상대평가로 인해 점수가 깎일 위험이 있다면 다른 전략 과목에 시간을 쏟는 것이 이득입니다. 철골구조 수업만으로도 기본적인 구조 이해는 가능하니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커리큘럼을 짜시기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철골콘크리트 구조1 과목은 전공 필수가 아니고, 이미 구조역학과 철골구조를 통해 기본 개념을 접하셨다면, 깊게 파고들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는 굳이 듣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학점 관리가 중요하고, 구조 분야 진로 계획이 없으시다면 해당 시간을 다른 필수 과목이나 취업·자격증 준비에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핵심은 자신의 목표와 시간 대비 효용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므로, 구조 지식 확장은 이미 충분하고 학점 확보가 우선이라면 과감히 다른 과목에 집중하는 전략이 더 현실적입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릴게요, 채택 바랍니다 ^^ 수강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구조 분야로 진로를 정하지 않으셨다면, 굳이 학점 리스크를 안고 소수 인원의 상대평가 과목을 들을 실익이 적습니다. 이유 효율성 : 구조역학 베이스가 있다면 나중에 필요할 때 독학이나 , 실무지식으로 보완 가능 대체가능 : 전공 필수인 철골구조를 통해 구조설계의 핵심 매커니즘은 충분히 경험 가능 전략적 선택 : 전공 필수나 본인의 관심 분야(시공,적산,CM)등에 시간을 투자해 높은 학점을 확보하는것이 취업시장에서 더우 유리합니다. 학점관리와 관심 직무 역량 강화에 집중하시는게 훨씬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취업시에는 어떤 과목을 이수를 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보다는 전공평점이 얼마인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멘티분이 학점을 더 관리하기 좋은 과목을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부족한 부분은 외부교육이나 자격증 취득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평점 관리를 우선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장비사 직무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취업 준비하려는 취준생입니다. 외국계 반도체 장비사로 입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작년에는 있었던 설계직무가 이번 공고에는 안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먼저 필드 엔지니어로 입사하면 나중에 공고 올리기전에 먼저 사내에서 희망자를 먼저 받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사내에서 직무를 바꾸는게 개인의 희망이랑 직무적합성만 보면 기회가 바로 주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Q. CS 엔지니어 소통역량 자소서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장비사 자소서를 작성 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CS 엔지니어로서 소통 역량을 어필하고자 하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CS 엔지니어로서 가장 중요한 소통 역량은 '고객사 엔지니어들의 수준에 맞게(이해하기 쉽게) 문제의 기술적 메커니즘을 명확히 설명하는 능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공정 스터디를 하며 팀원 간 전공 지식 차이가 존재했고 학습 자료 선별이 어려웠음. 따라서, 학습 자료를 직접 제작하기로 하였고 전반적인 전공정 내용을 전부 나열하는 것이 아닌, 핵심 목적과 메커니즘 + LOCOS, STI와 같은 핵심 공정을 선별해 구성함" 이라는 내용으로 위 소통 역량을 어필해보고자 하는데 이게 적절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즉, 핵심만 추려 제작했고 설명했다라는 내용인데... 이게 수준에 맞게 기술적 메커니즘을 명확히 설명한 것인지 맞는지 헷갈립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부트캠프 중도하차 질문
제 소개를 간단히 드리면 저는 인하우스에서 마케팅 인턴을 2차례 경험을 했지만 직접 디지털 매체를 다뤄본 경험이 없어,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경험을 쌓고자 현재 퍼포먼스 마케팅 부트캠프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프로젝트의 깊이가 얕고 상반기 취준과 병행하는데 시간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중도하차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광고집행하는 프로젝트를 마쳤는데 퍼포먼스 마케터 취업에 이걸로 충분한 포폴이 되는지, 혹은 이 과정을 수료했다는 것의 의미가 중요할지 궁금하여 질문 남깁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